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.

성경

민수기 12 장

미르얌과 아론이 모세를 시기하다

1

모세가 에티오피아 여자를 아내로 맞아들였는데, 미르얌과1) 아론은 모세가 아내로 맞아들인 그 에티오피아 여자2) 때문에 모세를 비방하였다.3)

2

그들은 이렇게 말하였다. “주님께서 모세를 통해서만 말씀하셨느냐? 우리를 통해서도 말씀하시지 않았느냐?”4) 주님께서 이 말을 들으셨다.

3

그런데 모세라는 사람은 매우 겸손하였다. 땅 위에 사는 어떤 사람보다도 겸손하였다.

4

주님께서 갑자기 모세와 아론과 미르얌에게 말씀하셨다. “너희 셋은 만남의 천막으로 나오너라.”5) 그들 셋이 나오자,

5

주님께서 구름 기둥 속에 내려오시어 천막 어귀에 서시고, 아론과 미르얌을 부르셨다. 그 둘이 나와 서자6)

6

말씀하셨다. “너희는 내 말을 들어라. 너희 가운데에 예언자가 있으면 나 주님이7) 환시 속에서 나 자신을 그에게 알리고 꿈속에서 그에게 말할 것이다.

7

나의 종 모세는 다르다. 그는 나의 온 집안을8) 충실히 맡고 있는 사람이다.9)

8

나는 입과 입을 마주하여 그와 말하고10) 환시나 수수께끼로 말하지 않는다.11) 그는 주님의 모습까지12) 볼 수 있다. 그런데 너희는 어찌하여 두려움도 없이 나의 종 모세를 비방하느냐?”

9

주님께서는 그들에게 진노하시며 떠나가셨다.

미르얌이 벌을 받다

10

구름이 천막 위에서 물러가자, 미르얌이 악성 피부병에13) 걸려 눈처럼 하얗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? 아론이 몸을 돌려 미르얌을 보자, 과연 그 여자는 악성 피부병에 걸려 있었다.

11

아론이 모세에게 말하였다. “아, 나의 주인님, 우리가 어리석게 행동하여 저지른 죄의 값을 우리에게 지우지 마십시오.

12

미르얌을, 살이 반은 뭉그러진 채 모태에서 죽어 나온 아이처럼 저렇게 놓아두지 말아 주십시오.”

13

그러자 모세가 주님께 “하느님, 제발 미르얌을 고쳐 주십시오.” 하고 부르짖었다.

14

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. “미르얌의 얼굴에 그의 아버지가 침을 뱉었다면,14) 그 여자가 이레 동안 부끄러워해야 하지 않느냐? 그러니 그를 이레 동안 진영 밖에 격리하였다가, 그 뒤에 돌아오게 하여라.15)

15

미르얌은 이레 동안 진영 밖에 격리되었다. 백성은 미르얌이 돌아올 때까지 떠나지 않았다.

16

그 뒤에 백성은 하체롯을 떠나 파란 광야에 이르러 진을 쳤다.